후원하기
  • HOME
  • >
  • 자료실
  • >
  • 자료실
제목 [2019.06.05_e의료정보] 가톨릭대, ‘서울시 금연 협의체 발족식 및 운영회의’ 개최
작성일 2019.07.1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84

‘서울시민 흡연율 감소와 건강증진에 앞장설 것’

 

 
 

가톨릭대학교 서울금연지원센터는 지난 5월 22일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708호에서 서울시민의 흡연율 감소 및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서울시 금연 협의체 발족식 및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서울시 금연 협의체 발족식 및 운영회의(이하 협의체)’에서는 서울금연지원센터 이강숙 센터장과 캠프 총괄 책임자 김대진 교수가 최근 금연 학계에서 주목받는 ‘신종담배’를 주제로 발제하였고 협의체 운영방향 논의를 위한 참석자들의 자유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자들은 각 기관에서 진행중인 금연사업에 대한 소개와 금연 협의체 활성화 방안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토론을 펼쳐갔다. 끝으로 가톨릭대학교 서울금연지원센터는 서울시 금연 협의체 기관 위촉식과 협의체로서 준수해야 할 행동강령제정 선포식을 진행했다.

추후, 협의체는 기관 간 긴밀한 연계 및 협력을 유지하며 서울시 지역사회 금연 환경 조성과 금연사업 전략 수립을 공동으로 논의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이강숙 서울금연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서울시 금연 협의체’를 통해 서울 내 금연사업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다양한 환경에 있는 서울시민들에게 맞춤형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 및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을 모을 수 있도록 지방 자치 단체, 의료보건단체, 시민단체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협의체에는 서울시청 시민건강국 건강증진과 박경옥 팀장, 서울특별시 교육청 학교보건진흥원 보건환경지원과 윤덕섭 과장, 광진구 보건소 이희영 소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본부 박영심 차장, 서울특별시 의사회 장영민 보험이사, 서울특별시 치과의사회 김희수 대리, 서울특별시 한의사회 김석모 사무처장, 서울특별시 간호사회 조현진 홍보부장, 서울특별시 약사회 황미경 미래정책본부장, 서울특별시 치과위생사회 이선애 고문, 대한산업보건협회 서울지부 강미원 본부장, 한국금연운동협의회 김희진 팀장, 흡연제로네트워크 조윤미 대표, 서울금연지원센터 이강숙 센터장 등 총 14개 기관 관계자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서울금연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 및 지원을 받아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이강숙 교수팀에서 운영 중이며 2015년부터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금연캠프와 찾아가는 금연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문선희 기자  kmedinfo@hanmail.net

 

출처: http://www.kmedinf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696